[월간 HAVEST] 한해를 갈무리하며 실전에 바로 사용하는 추나 강의 추천
상태바
[월간 HAVEST] 한해를 갈무리하며 실전에 바로 사용하는 추나 강의 추천
  • 승인 2023.12.01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베스트

하베스트

mjmedi@mjmedi.com


선선한 가을이 가고 부쩍 추워진 2023년 마지막 달 12월입니다. 연말 어떻게 준비하고 계시는가요? 이번 하베스트 12월호에서는 이미 많은 원장님이 활용하고 있는 추나 술기를 다듬고 성장시킬 수 있는 두 강의를 추천합니다. 올해 목표했던 계획과 공부를 갈무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12월, 하베스트와 함께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글-사진 하베스트>

#1. 초심자 추천: 1차 진료의를 위한 추나 실습 강의 (강사: 김용세)

 

 

<1차 진료의를 위한 추나 실습 강의 (강사: 김용세)>는 추나의 기본기를 갈고 닦고 싶어 하는 모든 원장님께 추천할 수 있는 기본서 같은 강의이다. 추나를 시작하는 초심자 원장님뿐만 아니라, 이미 추나를 하고 있지만 조금 더 정확하게 시술하고 싶고, 추나 베드를 더 잘 활용하고 싶은 원장님들도 이 강의가 도움이 된다.

 

본 강좌는 주로 실습 위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강의 당 평균 약 15분이고 총 3개의 강의로, 부담 없이 추나 술기를 배울 수 있다. 촉진법을 응용한 경추 이완법과 더불어 추나 베드를 활용한 톰슨 테크닉과 리엔더 테크닉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술기를 김용세 원장이 직접 시범을 보인다. 드랍을 활용하여 해당 척추 분절을 교정하는 톰슨 테크닉, 추나베드의 기계적 움직임에 더해 손으로 밀고 당겨 스트레칭을 시켜주는 리엔더 테크닉 등 추나 기본 술기를 다룬다. 이와 더불어 다리분석법 등 섬세한 진단이 필요한 부분 또한 함께 배울 수 있다. 
  

본 강좌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술기를 내일 바로 진료실에서 실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본인의 추나 루틴을 점검하고 싶은 사람, 리엔더 베드를 잘 활용하고 있는지 궁금한 사람, 추나 치료할 때 시술자 본인의 자세와 힘의 방향이 맞는지 알고 싶은 사람 모두에게 유용한 실전적 강좌이다.  

 

#2. 상급자 추천: Dr. Cho's Concepts 관절학 : 추나의 정석 (실전편)

 

<Dr. Cho's Concepts 관절학: 추나의 정석 (강사 : 조성형)>은 단순 술기를 넘어선 근골격계 질환들의 생역학적 진단과 치료법을 기본으로 한 추나 치료를 다룬 깊이 있는 강좌이다. 한의원에 가장 많이 내원하는 허리질환부터 경추, 어깨, 하지, 족부질환까지 진료실에서 접하는 근골격계 질환들의 총체를 다룬다.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추나 술기뿐만 아니라 내원하는 통증 환자들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본 강좌는 총 34강, 약 22시간 강의로 허리질환 20강, 경추질환 6강, 어깨질환 4강, 하지/족부질환 4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추나 치료에서 핵심인 허리질환에서는 허리질환의 통증 분류와 생역학적 이론에 따른 진단을 기초로 요추부 교정 실습을 진행한다. 요추의 해부학적 구조, 디스크 질환, 그 외 통증 질환들을 포괄적으로 다루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요추 교정부터 고관절 부정렬 교정까지 하고 싶은 분들에게 본 강좌를 권한다. 허리질환 이외에도 무릎, 어깨, 경추 등의 질환을 모두 다루고 있어 한의원에 내원하는 환자들에 폭넓게 접목할 수 있는 강좌이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강의를 직접 녹화한 강의로 지루할 틈 없이 진행되는 조성형 원장님의 흡입력 있는 설명과 생생한 현장 반응으로 온라인에서도 집중력 있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직접 시연 영상들과 함께 각 추나 술기마다 실전적인 팁과 임상적 치료 증례들을 가감 없이 전한다. 진단법부터 치료법까지 다시 추나 술기를 점검해 보고 싶으신 분, 인체의 생역학적 측면에서 진단하고 이에 따른 추나 교정에 관심이 있는 분, 루틴 추나에서 벗어나 섬세한 진단을 통해 치료 전후 효과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