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등 무릎관절염 치료 연구 돌입
상태바
동신대,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등 무릎관절염 치료 연구 돌입
  • 승인 2023.11.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임상시험 개시 모임 진행…한의학연 양창섭 박사 등 전문가 특강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동신대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이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와 ‘침전기 자극기’의 퇴행성 무릎관절염 치료 효과를 알아보는 임상연구에 본격 돌입했다.

동신대학교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은 지난 15일 동신대 목포한방병원에서 퇴행성 무릎관절염에 대한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침전기 자극기’의 파장별 안정성과 단기 통증 조절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임상시험 개시 모임을 진행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사업단은 앞서 직접 개발한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침전기 자극기’의 임상시험계획서를 식약처에 제출, IND(임상시험용 신약)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이날 개시 모임에서는 본격적인 임상시험을 앞두고 대조군 모집, 평가 방식 등을 논의했다.

또 한국한의학연구원 양창섭 박사의 ‘레이저 의료기기 IND 임상시험의 관리(식약처 보고 및 임상시험 이슈관리를 중심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원텍(주) 서영석 부원장의 ‘다파장 침습레이저침 개발 현황’ 등 전문가 특강을 들으며 임상연구에 필요한 제반 사항과 준비 사안을 점검했다.

임상시험은 동신대 목포한방병원 김선종 교수팀이 맡아 진행한다.

나창수 사업단장은 “사업단의 선도적인 개발기기인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침전기 자극기’의 식약처 IND 승인과 함께 임상시험을 착수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임상연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