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스나눔단, 나눔축산운동본부와 강화도서 한의 의료봉사 실시
상태바
굿닥터스나눔단, 나눔축산운동본부와 강화도서 한의 의료봉사 실시
  • 승인 2023.10.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지난 7월 이어 올해 두 번째…지역주민 150명에 약침 치료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굿닥터스나눔단이 강화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한의의료봉사에 나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은 지난 15일 사단법인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안병우, 김삼주), 인천강화옹진축산농협(조합장 송정수)와 함께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굿닥터스나눔단이 함께하는 희망나눔 한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나눔축산운동본부와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굿닥터스나눔단 소속 의료진 11명과 일반 봉사자 10명이 주축이 되어 강화지역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약침과 침치료, 한방 과립제제를 활용한 맞춤형 한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강인정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1차 산업의 중심지인 강화에서 굿닥터스나눔단의 한의 의료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굿닥터스나눔단이 준비한 한의 의료봉사가 강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이야기 했다.

송정수 조합장은 “주말에도 쉬지 않고 조합원 및 강화군 주민들을 위해 의료 봉사를 실시한 굿닥터스나눔단과 나눔축산운동본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안승일 나눔축산운동본부 사무총장 역시 답사를 통해 “지난 7월에 이어 굿닥터스나눔단과 함께 손을 잡고 축산농가와 농어촌지역 주민 등 건강 취약층에 한의 의료봉사를 진행하게 되어 너무나도 뜻깊다”며 “앞으로 굿닥터스나눔단과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여 많은 농축산 종사자들의 건강을 지킴이로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