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오세훈 서울시장 만나 한의계 현안 전달 
상태바
서울시한의사회, 오세훈 서울시장 만나 한의계 현안 전달 
  • 승인 2023.10.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시립병원 한의과 추가 설치 및 감염병에서의 한의사 활용 등 건의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박성우 서울특별시한의사회 회장 및 임원들이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서울시립병원 한의과 추가 설치 및 공직한의사 5급 이상 직급 채용 등 한의계의 의견을 전달했다.  

박성우 회장은 “서울시한의사회는 서울시의 정책에 발맞춰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똑같이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다. 특히 난임, 저출산, 출산 이후에 산모건강관리, 치매 사업의 성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울시의 보건의료정책에 많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또한 2024년에 개최 예정인 케이맥스(한의약국제박람회)에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라며, 오세훈 시장님이 꼭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정책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난임 및 노인인구 등 정책 과제를 수행하게 하여 1천만 서울시민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서울특별시 임기제 한의사 채용’ ▲현재 13개 시립 병원 내 한의과 설치 의료기관은 딱 2곳 뿐으로 시민의 한의약 의료 선택권 및 접근성 제고를 위한 ‘시립병원에 한의과 추가 설치’ ▲현재 대부분의 자치구에서 6급으로 한의사를 채용하고 있는 것은 지방공무원임용령에 위배 됨에 따라 ‘공직한의사 신규 임용 시 지방공무원 임용령에 따른 5급 이상의 직급으로 채용’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한의사의 검체채취, 역학조사, 치료업무 등 ‘한의사 인력 활용 방안’에 대해 건의했다.

또한 ▲급속한 인구 고령화에 따른 지역사회 어르신 건강관리 특히 치매 예방을 위한 경도인지장애, 노인 우울증 등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 및 치료사업 확대’ ▲한의의료기관에서 난임진단 후 사업 참여 대상자 선정 등 난임부부의 진료선택권 확보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활성화 방안’등 크게 여섯 가지로 분류하여 건의했다.

이에 오세훈 시장은 “해외 출장에서 돌아오는 기내에서 한의약 관련 다큐멘터리를 시청했는데 이제 한의약은 우리나라의 의학에 한정되지 않고 전 세계의 의학으로 발돋움한 느낌이다. 오늘 간담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주셨는데 오늘 제안한 정책에 대해 관련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서울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실현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우 회장과 박태호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총 22명의 임원 및 한의사 출신 서울특별시의회 윤영희 의원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