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인문학으로 침구의학 바라보기’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경락경혈학회, ‘인문학으로 침구의학 바라보기’ 아카데미 개최
  • 승인 2023.09.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기초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제3차 온라인 학술아카데미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침구학을 주제로 한 학술 아카데미가 열린다.

경락경혈학회(회장 박히준)는 오는 25일 ‘인문학으로 침구의학 바라보기’를 주제로 ‘기초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제3차 온라인 학술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는 경락경혈학회와 함께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AMSRC)와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KMCRIC)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자침치료에 내재된 의사-환자 관계성의 의미(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김재효 교수) ▲경락경혈의 존재론(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태우 교수)을 주제로 이루어진다.

그동안의 학술아카데미에서는 주로 침 연구를 포함한 다양한 한의학 연구의 성과가 소개되고 이에 대한 연구자-임상의-학부생간의 교류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반면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인문학적 관점에서 경락과 경혈, 침 연구와 임상을 어떻게 바라볼 수 있을지 고민해볼 수 있다.

보다 많은 한의사 회원들의 참여를 위해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9월 24일 자정까지 다음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XJMaV1c9_rvoXPICw4eWd1gzJjCNIGSCvRdoXUZxYLMR76g/viewform)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 연 4회 진행되는 학술아카데미 중 3회 이상 참석 시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