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기관학술지 Jeehp, 투고 논문 작성 워크숍 개최
상태바
국시원 기관학술지 Jeehp, 투고 논문 작성 워크숍 개최
  • 승인 2023.08.2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논문 작성법 및 영문 원고 작성, 교열 방법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시원이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학술지 논문 작성법 및 영문 원고작성, 교열 등의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배현주)은 지난 18일 국시원 세미나실에서 기관학술지 보건의료교육평가(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 for Health Professions, 이하 Jeehp) 투고 논문 작성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시원에서 발간하는 기관학술지 Jeehp는 보건의료교육평가분야 학술지로 국제 학술 데이터베이스 MEDLINE, SCOPUS, ESCI 등에 등재되어 있고 국내 학술 데이터베이스 KCI(Korea Citation Index, 한국학술지인용색인) 등에 등재되어 있으며, 이 외의 많은 국내외 학술데이터베이스에 등재되어 있다.

이번 워크숍은 학술지에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술지 투고 논문 작성법과 영문 원고 작성 및 영문 교열 방법 등에 대한 강의와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팀바탕학습(team-based learning)을 통해 투고 규정과 권장보고지침에 따른 원고 작성, 국문 원고의 영문 번역, 번역한 원고에 대한 영문법 점검 및 영문 교열 방법에 대한 역량을 키웠고, 이를 바탕으로 진행한 실습에서는 직접 원고를 작성하여 투고를 위한 결과물을 공유하였다.

강의와 실습을 주관한 허선 교수(한림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연구소)는 “워크숍에서의 자율학습과 상호 심사를 통해 연구자들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나아가 국시원 기관학술지 Jeehp에 우수한 논문이 게재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Jeehp에 대한 정보와 게재 논문은 Jeehp 홈페이지(https://www.jeehp.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개방학술지(Open Access Journal)이므로 자유로운 열람 및 투고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