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어린이 초청 한의약 체험 제공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어린이 초청 한의약 체험 제공
  • 승인 2023.07.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약재 관능검사 체험 및 천연비누 만들기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어린이들이 한의약진흥원을 방문해 다양한 약초를 보고, 한약재천연비누를 만드는 등의 한의약체험을 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26일 본원(경북 경산시)에서 한의약 인지도 제고와 지역민 소통의 일환으로 ‘어린이 한의약 문화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경북 거주 어린이 18명과 보호자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한의약 문화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한의약 이해 ▲토종약초 사진전 및 전시홍보관 관람 ▲한약재를 보고, 만지고, 냄새를 맡는 관능검사 체험 ▲한약재 향기를 선택해 천연비누 만들기 ▲꽃이 피는 약초모종 심어보기 ▲한의사에게 묻고 듣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은 평소 접하지 못한 한약재의 모양과 냄새, 촉감을 느끼고, 한방 비누 만들기와 약초 모종을 심어보고,  아이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는 궁금했던 한의약 건강정보를 한의사에게 묻고 듣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현서 학생(11세)은 “모양, 색깔, 향기가 제각각인 한약재들이 신기하고 좋았다. 오미자, 산수유 같은 열매가 한약재로 쓰인다니 한약이 가까운 친구처럼 소중하게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창현 원장은 “우리 한의약은 오랫동안 생활 속에 뿌리내려온 전통문화이자 지속성장하는 미래의약이다.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한의약을 친숙하게 느끼고, 한의약이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함께하는 문화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