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노인 순회 한방진료 통합의료서비스 확대 운영
상태바
대구 달서구, 노인 순회 한방진료 통합의료서비스 확대 운영
  • 승인 2023.07.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진료 및 안마도인 체조 운동법 등 건강관리 힘써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 달서구가 노인들을 위한 한방진료 서비스를 확대운영한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5월 9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지역 내 노인주야간보호시설 72곳 이용자 및 직원 등 45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순회 한방진료 통합의료서비스를 확대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순회 한방진료 통합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과 신체활동이 줄어 면역력이 떨어진 노인주야간보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이용 노인들의 면역력 강화와 만성통증 관리를 위해 마련했다.

통합의료팀은 지난 5월 9일 송현동 소재 노인주야간보호시설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달서구 보건소 전문 한의사가 각 시설을 직접 찾아가 침 시술과 한약으로 질병 관리를 돕는다.

이들은 지난 13일 기준 노인주야간보호시설 20곳의 670명을 대상으로 침 시술 및 한약제제를 제공했으며, ‘안마도인’ 체조 운동법 제공 등 한방진료 통합의료서비스를 추진했다.

한편, 달서구 보건소 한방진료실에서는 이외에도 금연 및 중독센터 등록 대상자에 대한 침 시술과 건강상담 등을 통해 성공률을 높이고, 치매 환자가족 등 스트레스 및 우울증 관리를 위해 마음 한방 건강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한방진료 등 지속적인 통합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내 공공의료사업 대상자를 발굴하고 관리함으로, 주민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