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연천군 농촌의료사각지대 의료봉사 실시
상태바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연천군 농촌의료사각지대 의료봉사 실시
  • 승인 2022.10.0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수해 지역 이동진료 및 보건의료교육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가 수해를 입은 경기도 연천군을 찾아가 앙·햔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보건의료통합봉사회가 지난 1일 폭우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수해지역에 제1차 ‘찾아가는 농어촌 의료사각지대 이동진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 현장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최병용 연천군보건의료원장, 김승주 신서면장이 참석하였다.

봉사활동에 본부원 및 서울지회, 대구지회 봉사자 총 50명이 참여하여, 경기도 연천군 수해 지역 45가구의 어르신들을 위한 양한방 이동 진료 의료봉사, 수해 가구 키트지급, 정신건강 치매예방교육, 보건 의료교육, 물리치료, 아로마테라피, 자가 혈압 혈당 측정 교육 등을 제공했다.

수해 키트는 kf94 마스크, 파스, 향균 티슈, 고체비누, 거품비누, 구급함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또한 치아모형을 이용한 구강 건강 교육자료와 구급함을 이용한 응급처치 교육등 다양한 교육도 제공하였다.

이상민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이사장은 “폭우로 인한 수해지역에 이동진료 의료봉사, 수해키트 지원을 통해, 연천군민들의 수해 복구 회복에 힘썼다”며 “앞으로도 공공의료취약지대 해소를 위해 이동진료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용 연천군보건의료원장은 “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은 연천군민들을 위해, 의료봉사를 진행해주신 모든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필요시, 봉사회와 협업하여 의료원에서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