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한의사회, 전국시‧도한의사회장 산청엑스포 팸투어
상태바
강원도한의사회, 전국시‧도한의사회장 산청엑스포 팸투어
  • 승인 2013.06.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동의보감촌 및 한방의료클러스터 단지 탐방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전국 16개 시·도한의사협의회장단(회장 안철호) 이사회와 강원한의사회 회원 및 가족 60여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

조직위 최구식 집행위원장은 한의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이 엑스포 성공개최의 관건이라고 보고, 첫날 저녁 회의시간에 참석해 엑스포 준비상황을 상세히 설명하며 관람객 유치에 협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팸투어단은 2일 한방약초연구소에 마련된 세미나 장소로 이동, 설명회 시간을 갖고 이재근 산청군수와 박태갑 기획본부장, 문화해설사의 안내로 동의보감촌과 남사예담촌, 성철대종사 생가 겁외사 등을 둘러봤다.

전국시도한의사협회 안철호 회장은 “산 좋고 물 맑은 산청에서 하룻밤을 보내니 산청엑스포가 왜 힐링 엑스포인지 알 것 같다” 며 “전국시도한의사협회가 적극 도와 엑스포가 성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한의사회 박정회 회장도 “엑스포가 아니었다면 이토록 멋진 산청을 모를 뻔 했다”며 “거리가 멀지만 강원지역 한의사들도 꼭 산청을 찾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최구식 집행위원장은 “지난 3월 경남한의사회가 엑스포 입장권을 2억 구매키로 약속한 이래 서울한의사회, 대전한의사회, 경북한의사회 등이 산청 동의보감촌을 다녀갔다”며 “앞으로도 주말마다 한의사회 팸투어 릴레이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