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 근거중심 보건의료 및 체계적 문헌고찰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보의연, 근거중심 보건의료 및 체계적 문헌고찰 교육과정 개설
  • 승인 2012.03.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경 기자

김은경 기자

carax30@http://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선희, 이하 보의연)은 2012년 근거중심 보건의료(EBH, Evidence-based Healthcare) 및 체계적 문헌고찰(SR, Systematic Review)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4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EBH 및 SR을 통한 과학적 근거, 합리적 보건의료정책 및 올바른 의료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제공하게 된다.

EBH는 국민들이 보건정책이나 의료기술에 대해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근간이 되며, SR은 특정 의료기술의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하고 올바른 의료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론이다.

EBH 과정에서는 △임상연구 구조 및 연구방법론 △임상적 결과(Clinical Outcomes) △의학통계기초 △경제성 평가 등의 근거중심 보건의료의 기본개념을 소개할 예정이며, SR 과정에서는 △체계적 문헌고찰에 대한 소개 및 문헌검색방법 △비뚤림 위험평가 △메타분석 등의 내용이 실습과 함께 강의될 예정이다.

한편, EBH 과정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30분 동안 보의연(서울 종로구 원남동 소재) 1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SR 과정은 오는 6월 13일부터 9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보의연 홈페이지(www.neca.re.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오는 4월 2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김은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