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비카드 온라인발급방법 안내
상태바
연구비카드 온라인발급방법 안내
  • 승인 2009.07.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진흥원, 알기쉬운 연구비 사용설명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6월26일 서울 동작구 소재 CTS빌딩 아트홀에서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및 한의약선도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연구자 및 연구관리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연구비 관리 및 집행을 위한 연구비 사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설명회에서는 ▲연구비관리시스템 ▲알기쉬운 연구비사용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일선 연구자와 연구관리담당자들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연구비 관리 및 집행과 연구비관리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다뤘다.

진흥원이 마련한 연구비관리시스템 사용자매뉴얼을 요약 소개한다. <아래 참조>
2008년 10월 리뉴얼작업이 마무리된 이후 진흥원 연구비관리시스템에 대한 시스템 개선 보완작업이 꾸준히 이뤄졌다. 크게 변화된 내용 중 하나가 올해 6월부터 도입된 ‘온라인카드발급’기능이다. 기존카드 발급업무기간을 단축하고 재발급시 증빙서류 없이 카드가 발급될 수 있다. 단, 최초 신규 신청시에는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 연구비카드 온라인 발급 시스템 FAQ ■

Q) 최초 연구비카드 신규 신청시 온라인 카드 발급이 가능한가?
A) 연구비카드를 한번도 신청한 적이 없는 기관의 경우 (예: 민간/벤처기업) 반드시 최초 1회는 오프라인 신청서를 출력과 함께 구비서류를 첨부해 제출한다. 1회만 오프라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다음회는 온라인카드발급이 가능하다.

Q) 온라인 발급시 개인 공인인증으로도 발급이 가능한가?
A) 연구비카드는 법인명의로 발급한다. 그러므로 개인 공인인증으로는 발급이 불가하다. 법인공인증서는 대학·산학렵력단 연구관리부서에 비치돼 있다.

Q) 온라인 발급신청시 정보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
A) 온라인 연구비카드 발급시 입력정보 오류 건은 연구수행기관 관리자만 수정이 가능하다. 대학·산학협력단 직원에게 요청해 수정해야 한다. 단, 신청접수 이후는 카드발급이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오류 입력된 정보에 대해 사후 수정을 처리한다.

Q) 법인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나?
A) 주로 거래하는 은행창구를 방문해 인터넷 뱅킹을 신청한 후 사무실의 컴퓨터를 이용해 해당은행의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된다.

정리 = 민족의학신문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