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보건분야 기술교류의 장
상태바
바이오 보건분야 기술교류의 장
  • 승인 2009.06.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진흥원, KHIDI 바이오비즈니스 포럼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5일 서울 삼성동 COEX 장보고홀에서 국내 바이오 보건산업분야 기술평가, 기술이전, 특허경비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 기술마케팅 및 기술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2009 KHIDI 바이오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
3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국내 바이오 보건산업 분야의 우수기술을 발굴,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거래 및 투자연계 등을 통한 기술사업화를 모색하는 장이다. 특히 기술설명회에서는 보건산업이전사업 1차 온라인 평가를 통과한 의약품, 식품, 의약·화장품, 생명과학, 의료기술, 의료공학 등 6개 분야 51개 기술이 공개 발표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의약품 분야는 ‘중간엽 줄기세포를 자살유전자의 전달매체로 이용한 뇌종양 항암치료제 개발(아주대) ’ 등 8개 기술, 의료공학 분야는 ‘CILOTAX 약물방출 스텐트 시스템(카디오텍)’ 등 16개 기술, 의료기술 분야는 ‘면역억제제와 T억제제 복합제를 이용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동국대)’ 등 16개 기술, 생명과학 분야는 ‘혈액을 이용한 알츠하이머병 진단키트 개발(피플바이오)’ 등 7개 기술, 의약화장품 분야는 ‘홍삼추출물 기능성 미백화장품(청강문화산업대)’ 등 3개 기술이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글로벌 시장경쟁 체제에서의 빠른 기술진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망한 국내 우수 보건산업 기술의 발굴을 통한 산학연간 기술협력, 투자유치 및 지적재산권 확보 등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진흥원은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한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족의학신문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