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메시지] 이용흥(보건산업진흥원장)
상태바
[신년메시지] 이용흥(보건산업진흥원장)
  • 승인 2007.12.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Bio-Health 선진국 진입에 관심과 참여를

21세기 세계경제와 인류 건강을 이끄는 핵심 분야로 떠오른 바이오보건산업은 인구 고령화, 생명과학기술의 비약적 발전 등 산업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함께 그 발전 흐름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BT 분야 R&D 투자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아직도 세계와 각축하기에는 우리의 기술수준이 미흡한 실정입니다.

보건산업진흥원은 이러한 무한경쟁의 세계화 속에서 한국 보건산업이 국제경쟁력을 갖추고 미래 성장동력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보건산업의 R&D기반 확충, 특허 및 인허가 지원, 해외마케팅 지원 등 보건산업을 육성·지원하는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R&D 지원역량과 산업진흥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춘 ‘진흥원 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새해를 이러한 5개년 계획 실행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해로 삼아 산업체 지원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5개년 계획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해 조직을 업계 지원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하고, 조직운영체계를 보다 효율화하고자 합니다.
진흥원이 새롭게 도약해나가는 모습을 지켜봐주시고,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우리나라가 ‘2015 Bio-Health 선진국’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정부·산업계·연구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