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럽 기업과의 생물 및 의약 협력 대폭 추진
상태바
중국, 유럽 기업과의 생물 및 의약 협력 대폭 추진
  • 승인 2006.09.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중국, 유럽 기업과의 생물 및 의약 협력 대폭 추진

유럽의 ‘생물 및 산업 발전 현황’을 소개하고, 관련 연구 개발 성과를 전시하며, 관련 기술에 대한 교류를 추진하는 동시에 유럽과 중국 기업체 간의 ‘생물 기술 및 의약 분야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중국 생물 기술 발전 센터’, ‘유럽 생물 의학 포럼’과 ‘유럽 생물 기술 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중국 – 유럽 생물 기술 및 의약 기업 협의회’가 지난 9월 18일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개최됐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중국과 유럽 기업체들은 상호 협력 파트너를 선별하여 구체적인 협력 협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 영국, 독일, 벨기에, 스웨덴, 싱가포르, 호주 등 20여 개 나라와 지역의 60여 개 ‘생물 기술 및 의약 개발 기업체’들이 참석하여 중국의 160여 개 기업 및 연구 개발 기관들과 구체적인 협력 협의를 진행했다.

중국과 유럽은 지난 2006년 5월 독일 뮌헨에서 ‘제1회 중국 – 유럽 생물 기술 및 의약 기업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제2회 중국 – 유럽 생물 기술 및 의약 기업 협의회’는 ‘제1회 협의회’ 결과를 토대로 더욱 심층적인 협의를 진행하였으며 ‘중국과 유럽 생물 기술 및 의약 기업 간의 협력 추진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였다. 중국과 유럽 생물 기술 및 의약 기업들은 이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상호 간의 생물 기술 및 의약 제품 개발 분야에서 달성한 성과들을 교류하고 ‘전문적인 관리 모델에 대한 공동 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이번 ‘제2회 중국 – 유럽 생물 기술 및 의약 기업 협의회’에서는 7차에 달하는 ‘대회 주제 발표’가 있었는데 중국과 EU 간의 생물 기술 정책, 지적재산권 보호, 기술 시장 현황 및 투자 현황 등 내용이 포함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3개의 분 회의장을 설치하여 개최되었으며 중국과 유럽의 기업체들은 ‘건강 응용 분야 생명 과학’, ‘의약 생물 기술’, ‘농업, 식품 분야 생명과학’, ‘공업 생물 기술, 에너지와 환경 응용 분야 생명 과학’ 및 ‘중국에서의 협력, 기회와 도전’ 등 주제로 교류 및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제2회 협의회’에 참석한 중국과 유럽의 생물 기술 연구 및 신약 개발 업종에 종사하는 기업체들은 ‘생명과학 산업’과 ‘신형 생물 기술 중소기업’, ‘생물 기술 및 신약 연구 개발 기관’에 대한 공동 투자를 위한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협의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중국과 유럽의 생물 기술 산업 발전을 대폭 추진하는 면에서 중대한 역할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