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쓰는 온보드, 2019년 가을호 발간
상태바
다시 쓰는 온보드, 2019년 가을호 발간
  • 승인 2019.09.2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과월호 중 대중과 나누고 싶은 글 20개 엄선해 재가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19년 가을호(통권 제11호)가 20일 발행됐다.

이번 호에선 ‘다시 쓰는 <On Board>’ 특집을 마련해 그동안 실렸던 기사 중 다시 보면 좋을 글, 대중과 함께 나누고 싶은 글 20개를 엄선해 원 필자가 담고자 했던 의미를 최대한 담으면서 일반인도 읽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편집위원들이 다시 썼다.

또한 2016년부터 개발을 진행해 총 30개 질환에 대한 예비 인증을 마치고, 내년 하반기까지 최종 인증을 완료할 예정인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의 의미와 위상에 관해 한국한의학진흥원(NIKOM) 개발사업단 박민정 팀장의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다.

한정협은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홍보용 콘텐츠로 제작했으며, 특별 부록으로 견비통, 족관절염좌, 만성요통증후군, 요추추간판탈출증, 화병에 관한 리플릿 5종을 제공한다.

〈온보드가 만난 사람〉에서는 제2대 한정협 회장으로 취임한 윤호영 원장을 만나본다. 이밖에도 우리 사회 각계 석학들이 인문학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한의학 이야기, 여행, 책, 음악, 취미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