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대통령상 수상
  • 승인 2015.09.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산학연 부분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제16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제16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받고 있는 변창훈 총장. <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는 2000년부터 대학의 기술개발 자원을 활용하여 기술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하고, 대학 내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해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연구 인프라 구축에 노력해 왔으며, 산학협력의 결과물인 중소기업의 제품이 높은 글로벌 시장의 진입 장벽을 뚫고 두각을 나타내는 등 중소기업 기술개발 사업화에 크게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또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산학공동기술개발 사업 및 기업부설연구소 지원 사업 등을 지원받아 산학협력지원과제 154건 수행, 시제품 101건, 특허출원 및 등록 50건, 저작권등록 7건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통령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쁨보다 막중한 책임감이 앞선다”며 “앞으로 대구한의대는 국내에서의 산학협력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교류 사업 추진과 향후 대학 인근에 조성되는 대구경북연구개발(R&D)특구의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와 연계해 지역 한방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와 최신 R&D 동향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기술종합 전시회로서, 중소기업의 우수기술을 널리 알리고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여 산학연협력 의지 고취와 혁신사례 전파·공유를 통해 중소기업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