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한의계 인재들 도전하라”...2015 KIOM 글로벌 원정대 모집
상태바
“미래의 한의계 인재들 도전하라”...2015 KIOM 글로벌 원정대 모집
  • 승인 2015.04.2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학연, 내달 24일까지 접수...전국 대학-대학원생 대상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2014 KIOM 글로벌원정대를 통해 스포츠 한의학의 발전 방향에 대해 밤새도록 고민하고 토의하면서 한의학의 미래를 꿈꾸고, 스스로 어떤 한의사가 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됐어요”(2014 KIOM 글로벌원정대 대상 ‘Med for Sports’ 팀장 김도영 학생)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세계 전통의학 분야 선진 연구기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2015 KIOM 글로벌원정대’ 참가자 접수를 내달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원정대 모집 포스터.
한의계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KIOM 글로벌원정대’는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원)생들에게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세계 전통의학 연구 동향과 미래를 예측해 볼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07년부터 매년 운영된 ‘KIOM 글로벌원정대’는 올해로 9회째다.

지원 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다. 응모주제는 한의학을 비롯해서 전통의학 및 보완대체의학 분야와 관련된 응용과학을 다루는 내용이면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총 3200만원으로, 1팀당 3명(최대 4명 이내) 기준에, 3개 팀을 선발해 연수지원금으로 팀당 최고 9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연수 완료 후에는 연수보고회를 통해 총 500만 원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또한, 한의학연은 선정된 팀별로 주제에 맞는 한의학연 연구자를 멘토로 선정해 원정대가 더욱 알찬 연수를 다녀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토-멘티’ 제도를 운영한다.

이혜정 원장은 “2007년부터 시작된 KIOM 글로벌원정대가 미래 한의계 인재 양성을 위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고 있다”라며, “창의적이고 열정을 가진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