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설립자 변정환 명예총장 초청 특강
상태바
대구한의대, 설립자 변정환 명예총장 초청 특강
  • 승인 2015.04.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창희 기자

홍창희 기자

chhong@http://



◇변정환 대구한의대 명예총장은 22일 교내 대강당에서 열린 명사초청 특강에서 ‘대자연과 청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사진제공=대구한의대>

[민족의학신문=홍창희 기자] 대구한의대 교양교육원은 22일 교내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재학생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대학 설립자인 향산(香山) 변정환 명예총장을 초대해 ‘대자연과 청년’이란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변정환 명예총장은 건강유지법으로 ▲대자연의 이치에 순응하면서 살 것 ▲매사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으로 살 것 ▲가능한 육류를 피하고 제철 과일과 채소를 섭취할 것 등을 강조했다. 변 명예총장은 “대구한의대가 위치한 이곳은 원효, 설총, 일연 등 삼성현의 얼이 있는 곳으로 학생들도 삼성현의 훌륭한 정신을 본받아 세계 제일 가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의학 발전에 큰 공헌을 한 변정환 명예총장은 경희대 한의학 박사, 서울대 보건학 박사, 태국아세안 스콜라대학 명예경영학 박사이다. 변 명예총장은 대한한의사협회장, 국제동양의학회장, 대구한의대 총장을 지냈으며, ‘자연의 길 사람의 길’ 등 16편의 저서와 다수의 논문이 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세계적인 글로벌마인드 개발을 위해 사회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