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학회, 의료기기 사용 문제 해결 동참
상태바
대한한의학회, 의료기기 사용 문제 해결 동참
  • 승인 2015.02.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제2회 정기총회… 조기용 의장-최동준 부의장 선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사단법인 대한한의학회(회장 김갑성)는 지난 7일 한의협회관 대강당에서 ‘제2회 정기총회’를 개최, 2015년 회계연도 사업비 4억1500만원을 책정하고 의장에 조기용, 부의장에 최동준 대의원을 선출했다.

◇한의학회는 7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조기용 의장(왼쪽 3번째)과 최동준 부의장(오른쪽 2번째)을 선출했다. <김춘호 기자>
이날 회의에서 ‘의장단 선출의 건’과 관련 의장과 부의장 1인의 임기가 내년 1월말까지나 소속 회원학회의 회비 미납으로 대의원 수 기본배정에서 제외 돼 총회에 출석한 대의원 중 구두호천을 받아 선출했다. 이에 의장으로 조기용 대의원(소우주한의원), 부의장으로 최동준 대의원(동국대일산한방병원)이 각각 선출됐다.

2015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승인의 건에서는 4억1500만원의 예산을 확정했으며 ▲정관 개정의 건 ▲201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승인의 건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가결산(안) 승인의 건 ▲2013회계연도 특별회계 결산(안) 및 2014회계연도 특별회계 가결산(안) 승인의 건은 원안대로 통과됐다.

기타 안건으로 양방에서 규제기요틴 발표 이후 곧바로 제기한 ‘한방재활의학 제3판 교과서 인쇄 및 발매금지 가처분 신청’과 관련된 사안이 발의돼 한방재활의학과학회에 대한 지원 방법을 임원진에 위임키로 했다.

또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과 관련, 한의학회의 공식적인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성명서를 작성해 발표키로 했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