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대한한방병원협회 신 준 식 회장
상태바
신년사 | 대한한방병원협회 신 준 식 회장
  • 승인 2014.01.0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준식

신준식

mjmedi@http://


화합된 모습으로 국민의 한의약 신뢰 되찾자

 

정치 사회적인 변화와 갈등이 많았던 2013년 한 해가 지나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갖게 하는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더불어 지속되고 있는 국가경제의 어려움이 정치적 혼란과 함께 사회적 갈등으로 표면화되기 시작한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이러한 사회경제적 상황에 우리 한의계도 예외는 아니었으며, 오히려 가장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어 현재 매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한의계 전체는 이런 어려운 의료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만, 첩약건강보험 시범사업 시행과 같이 오히려 서로 간의 의견차이로 인해 우리 내부의 갈등 양상으로 비화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새해에는 한의계가 서로의 반목과 질시를 타파하고 화합된 모습으로 한의약 발전을 위해 모두 노력해 나갈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이러한 상황에서 한의약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국민들의 한의약에 대한 신뢰회복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고, 국민들의 한의약에 대한 의식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한방의료기관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실질적인 이용편의를 위하여 현재 민간보험사들이 보장하지 않고 있는 한방비급여 부분을 보장토록 하기 위하여 금융감독원에 TF팀을 구성하게 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새해에는 몇몇 민간보험사에서 어느 정도 만족할 만한 상품들이 출시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정부에서 한방물리치료사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으며, 이와 함께 원격의료 도입, 의료법인의 자법인 설립허용, 의료법인의 부대사업의 범위확대 등 많은 제도적 변화가 있을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이러한 의료환경들의 변화는 향후 의료시장을 더욱 치열한 생존경쟁체제로 바뀌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변화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한방의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리 한의계가 부단한 연구와 노력이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2014년 새해에는 한의계 내부의 모든 갈등이 일소되고, 한의약이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의료로 거듭나기를 희망하며, 한의계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과 한의약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