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대전 시민 대상 한방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한의학연, 대전 시민 대상 한방건강강좌 개최
  • 승인 2013.05.0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매월 1회 건강관리법 소개
고혈압, 당뇨, 중풍 등 만성질환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등 계절성 질환에 대해 한의학적인 건강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강좌가 대전 시민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 침구경락연구그룹(그룹장 류연희)이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최신 연구기반 한방건강강좌를 실시한다. 대전시(시장 염홍철)와의 협력과제(체계적 한의약 시민 보건 시스템 개발)의 일환으로 2월 19일부터 실시된 한방건강강좌는 대전 중구 안영동 소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매월 셋째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는 12월까지 실시될 계획이다. 강좌 주제는 고혈압·당뇨·중풍 등 만성 질환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성 비염 등 계절성 질환까지 시민들이 주로 불편을 겪는 질환을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각 질환에 대한 최신 한의약 임상연구 결과 및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관리 기법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한의학연 최승훈 원장은 “한방건강강좌에 참석한 시민들은 실생활에 필요한 건강 관련 지식 및 건강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의학이 국민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방건강강좌와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전화(042-223-2953)로 문의하면 된다.

김슬기 기자 seul@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