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적 암 치료의 근거 마련한다”
상태바
“한의학적 암 치료의 근거 마련한다”
  • 승인 2012.05.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경희대 조성훈 교수팀, 7일 연구결과 발표

경희대 한의대 조성훈·이향숙 교수팀은 오는 7일 오후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암 관련 한의학요법의 근거중심평가’라는 주제로 2차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암 관련 한약요법의 근거기반적 평가(경희대 한의대 한방신경정신과 조성훈 교수) △암 관련 침요법의 근거기반적 평가(경희대 한의대 침구경락센터 이향숙 교수) △간암의 한약요법(경희대 동서의학과 이원복) △식도암의 한약요법(경희대 동서의학과 이정우) △비인두암의 한약요법(경희대 동서의학과 김우진) △암의 뜸치료 요법(경희대학교 한의대 김송이)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조성훈교수는 “암의 치료, 예방 및 삶의 질 개선에 대한 한의학요법의 근거기반적 평가를 목표로 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 ‘암 관련 한의학요법의 근거기반적 평가’ 로 최근 문헌까지 총 망라해 수집·정리 된 결과로 국내에서 사용되는 한의학요법에 대한 근거기반적 평가를 수행하는 데 있어 효과를 검증할 수 있고, 이로써 국가적 암 관리정책에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성훈 교수팀은 2010년부터 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암정복추진개발사업 중 ‘암관련 한의학요법의 근거기반적 평가’ 사업에 한의계 최초로 선정돼, 2012년까지 1억 2천 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연구 마무리 단계이며 자문위원회 자문을 받고 최종보고서를 완성해 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