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한방병원, 한동대학교와 산 학 협력
상태바
선린한방병원, 한동대학교와 산 학 협력
  • 승인 2007.04.2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선린한방병원, 한동대학교와 산.학 협력 맺어
- 18일 한동대학교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생명식품과학부와 협정식

선린한방병원은 18일 오후 1시 30분 한동대학교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한동대학교 김영길 총장과 선린한방병원 조은호 원장이 산.학 협력 협정식을 가졌다.
선린한방병원은 학술 정보, 시설 등의 상호교류 및 활용과 공동 연구를 통한 산학 공동 협력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한방 의료 사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컨텐츠 개발 및 상호 증진을 위하여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함에 목적을 둔다고 밝히고 있다.
지난 4일 조은호 선린한방병원장과 안상구 행정부원장은 생명식품과학부 교수진(7명)과 1차 브리핑을 가졌다. 선린한방병원은, 기존의 치료적 개념의 의료 시스템에서 벗어나 질병 예방 및 전인적 건강증진 차원의 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한 운영을 계획 중에 있다. 이러한 경영진의 운영 마인드 브리핑을 들은 생명식품과학부 교수진들은 “식품에 대하여 연구하고 식품과 건강과의 연관성을 탐구하는 생명식품과학부에서는 기다리던 일이라며 연구가치가 높은 것이다”고 이구동성으로 평가하였다. 그리하여 두 기관 간에 산학 협력 협정을 맺게 되었다.
이로 인하여 두 기관은 앞으로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상옥리에 한약국 사업과 자연 치유 센타, 건강 보조 식품 사업 등을 함께 연구개발 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 시내에서 떨어진 곳을 염두하게 된 것 또한 낙후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청정지역을 이용한 한방 의료 관광단지 조성에도 일익을 담당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둔 까닭이다.<이상 선린한방병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