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샘터] 아버지를 팝니다
상태바
[마음의 샘터] 아버지를 팝니다
  • 승인 2006.02.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어느 날 신문광고에 일금 일십 만원에 아버지를 팔겠다고 적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광고를 바라보고 혀를 찼다.
“세상이 말세다”

이 광고를 보고 부모 없는 설움을 지녔던 한 부부가 새벽같이 달려갔다.
넓은 정원에서 꽃밭에 물을 주고 있던 할아버지가 어떻게 왔냐며 빙긋 웃음을 지으시더니,
“내가 잘 아는 할아버지인데 그 할아버지 몸이 좋지 않아요. 그런 할아버지를 왜 사려고…”

젊은 부부는 둘 다 어릴 때 부모를 여의고 고아처럼 살다 결혼했기 때문에 부모 없는 설움이 늘 가슴에 남아 있었다는 것이다.
아프거나 집안이 어렵지 않은 가정이라면 누가 아버지를 팔겠다고 광고를 내겠느냐고.
비록 넉넉하게 살아가고 있지는 않지만 어려운 가운데서도 아기자기하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 부부에게도 아버지를 모실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싶어서 달려왔다고 하였다.

이들 부부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할아버지가 고개를 끄덕이며 돈을 달라고 하였다.
젊은 부부는 정성스레 준비한 흰 봉투 하나를 할아버지에게 내놓았다.
할아버지는 돈 봉투를 받아들고 나서 “그 할아버지도 정리할 것이 있어서 그러니 일주일 후에 다시 이곳에 오라”고 하였다.

일주일 후 부부는 다시 그 집을 찾았다.
기다리고 있던 할아버지가 반갑게 맞이하면서 “어서 오게나. 나의 아들과 며느리야” 하시면서 “사실 내가 너희에게 팔렸으니 응당 내가 너희들을 따라가야 하겠지만 너희가 이 집으로 식구를 데려 오너라”고 하셨다.

젊은 부부는 “저희에게 아버지로 팔렸으면 저희를 따라 가셔야지요, 비록 저희들은 넉넉하게 살지는 않지만 그곳에는 사랑이 있답니다”라고 고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