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KAIST, ICT 융합 등 공동 연구 MOU
상태바
한의학연-KAIST, ICT 융합 등 공동 연구 MOU
  • 승인 2023.06.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 및 기관 간 협력 활성화 약속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학연과 카이스트가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손잡았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은 7일 KAIST 제1회의실에서 KAIST(총장 이광형)와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 및 기관 간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한의학연 이진용 원장과 KAIST 이광형 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침구경락 ICT 융합연구동 내 연구공간 공동 활용 ▲연구공간 공동 활용을 기반으로 한 뇌 인지기능, 뇌 영상, 신경정신질환 등 기초·중개·ICT 융합 공동연구 ▲원활한 연구수행을 위한 국가 정책 반영 및 예산 확보 등과 기타 구체적 협력방안 논의 등에 합의했다.

양 기관은 한의학연 내 건립 예정인 침구경락 ICT 융합연구동을 성공적으로 조성하여 세계적인 연구성과 창출을 도모하고 국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진용 한의학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공동연구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라며,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이 세계적인 연구성과로 이어져 한의학의 발전과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양 기관이 한의학과 ICT를 접목한 융합 공동연구를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낸다면 뇌 인지기능, 신경정신 질환 및 통증 질환 등에 괄목할 만한 연구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