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한의사회, 관내 취약계층 위한 ‘한방주치의’ 나선다
상태바
대구 달서구한의사회, 관내 취약계층 위한 ‘한방주치의’ 나선다
  • 승인 2023.06.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지역 한의원 38개소 재능기부…한의 진료 및 한약 지원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 달서구한의사회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한의진료를 지원한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30일까지 저소득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해 달서구한의사회(회장 정수경)와 지역 한의원의 재능기부로 ‘우리 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방주치의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체계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달서구한의사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한의원 38개가 참여해 대상자의 거주지와 가까운 한의원의 한의사를 주치의로 지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 한 달 동안 한약이 필요한 퇴행성 근골격질환, 소화기능 장애, 아토피 아동 등 저소득취약계층 150명에게 한방진료, 한약 등을 지원해 정서지원, 건강상태 체크 및 교육 등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달서구한의사회는 지난 2012년 달서구사회복지관협회와 의료협약을 체결해 현재까지 1,222명(환가액 약 3억 7000만 원)에게 연 1회~2회 무료 진료와 체질별 한약을 선물해 지역사회에 선행을 베풀고 있다.

정수경 달서구한의사회장은 “한의학의 기본정신은 어려운 사람을 돕고 그들과 동고동락하는 것이며, 한의사회 회원들의 재능을 베풂으로 지역사회가 건강해 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 한의사회와 협업을 통해 의료․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관 협력으로 더욱 따뜻한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