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센터,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상태바
심평원 고객센터,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 승인 2023.05.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보건의료 전문 고객센터로서 고품질 상담서비스 제공 노력 인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란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상담 전‧중‧후 3단계의 서비스 품질 영역을 평가하여 91점 이상 획득한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해당 조사에서 심평원 고객센터는 전년 대비 1점 상승한 KSQI 지수 93점을 획득하며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 이는 상담 역량 교육 강화, 상담 사례 공유 확대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일관된 상담이 가능하도록 꾸준히 노력한 결과다. 또한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생산성 적정 수준 유지 및 상담품질 향상을 위해 자체 성과평가 체계를 개선해왔다.

강중구 원장은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노고 덕분에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