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에서 작약과 함께 한약축제 즐기고 가세요”
상태바
“영천에서 작약과 함께 한약축제 즐기고 가세요”
  • 승인 2023.05.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작약꽃축제 및 한약축제 개최…한방명의진료관 등 운영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영천에서 작약꽃축제와 동시에 다양한 한방체험을 할 수 있는 한약축제의 막을 올린다.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작약빛 가득한 영천! 한약축제에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영천한약축제를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3일간 영천한의마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작약꽃 축제와 함께 진행돼 매년 가을에 진행됐던 이전의 한약축제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영천시는 다양한 한약재와 한방제품을 전시·판매하고 한방명의 진료관 운영, 포은 효자탕 달이기, 한방 족욕체험 등 한방 관련 체험관도 운영한다. 또한 축제 주제에 맞게 작약과 관련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더욱 풍성한 한약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축제 첫날은 작약주산지 영천을 표현하는 개막공연과, TBC방송 특집콘서트가 펼쳐지고, 둘째 날은 시민이 참여하는 스타영천 약방가요제, 셋째 날은 가수 김장훈 등이 출연하는 영천의 밤 힐링콘서트가 진행된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한약축제 기간에는 영천역-영천시청-영천한의마을-시민운동장-버스터미널 코스의 셔틀버스를 약 15분 간격으로 운행할 계획이며, 별도로 한의마을에서 작약꽃 축제 주행사장 코스의 셔틀버스도 약 30분 간격으로 운행해 한약축제에 방문한 관광객들이 작약꽃 축제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영천한약축제는 가정의 달 5월에 개최되는 만큼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리며,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