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대 연합 봉사동아리 ‘삶의 모임 세보’ 무료 한방 진료 제공
상태바
한의대 연합 봉사동아리 ‘삶의 모임 세보’ 무료 한방 진료 제공
  • 승인 2023.03.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동대문구 데이케어센터 이용자 대상…경희대·가천대 학생 및 한의사 봉사 참여
◇동대문구청 전경.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경희대와 가천대 연합 의료봉사동아리 ‘삶의 모임 세보’가 데이케어센터 이용 노인에게 한의진료봉사를 실시한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한의학과대학 연합 의료봉사동아리 ‘삶의 모임 세보’와 함께 3월부터 오는 6월까지 4개월간 관내 데이케어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삶의 모임 세보’는 경희대 및 가천대 한의학과생 23명으로 이루어진 한방의료 봉사단이다. 의료면허를 소지한 선배 한의사의 지도하에 선정된 데이케어센터를 중심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침⋅뜸⋅한약처방⋅물리치료⋅보건교육 등 한방진료 의료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진료희망 데이케어센터의 사전신청을 받아, 토요일 운영 및 진료 공간 확보 등을 고려하여 ▲3-4월 동부주간보호센터 ▲5-6월 웰나우통합요양센터로 선정하였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다수의 관내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을 통해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단체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료대상 데이케어센터 위치 등 관련사항은 동대문구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