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통영시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사업 추진
  • 승인 2023.02.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사전‧사후검사 및 한약, 침, 뜸 등 진료비 등 지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통영시가 난임으로 고민하는 부부들에게 다각적인 해결을 위해 한의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남 통영시는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20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사업은 양방 난임 시술 외 보다 다각적인 난임 문제 해결을 위해 한의학을 활용한 치료 지원으로 임신 성공률을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통영시에 거주하며 난임 검사상 기질적 이상소견이 없는 난임부부 3쌍으로 모집기간 내 지원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준 중위소득이 낮은 부부가 우선 선정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부부 중 한사람에게 160만원 한도 내에서 사전‧사후검사, 지정한의원에서의 한약, 침, 뜸 등의 진료상담과 첩약을 지원하며 한방치료 및 추후 관찰기간 동안에는 체외수정 등 난임시술을 중복 지원 받을 수 없다.

사업 희망자는 본인 신분증, 난임 진단서 사본, 정액검사결과지를 지참해 보건소로 방문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보건소 모자보건팀(055-650-61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한의치료지원이 난임부부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