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순직 유공자 가정 지원금 전달  
상태바
자생의료재단, 순직 유공자 가정 지원금 전달  
  • 승인 2023.01.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순직 영웅 故 유재국 경위의 숭고한 희생정신 기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왼쪽)과 국가보훈처 박민식 처장(오른쪽)이 고(故) 유재국 경위 배우자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왼쪽)과 국가보훈처 박민식 처장(오른쪽)이 고(故) 유재국 경위 배우자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한강 투신자 수색 중 순직한 고(故) 유재국 경위의 헌신을 기리고 남겨진 가족들의 자립을 돕고자 지난 6일 ‘순직 유공자 가정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이번 지원금 전달식에는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과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어 전몰·순직 군경 가족 돌봄사업 ‘히어로즈 패밀리’ 대상자인 유재국 경위의 유가족에게 지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유재국 경위는 지난 2020년 2월 한강에 투신한 실종자 수색에 투입됐다가 사고로 순직한 한강경찰대 구조요원으로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 경찰 최초 ‘인터폴 순직경찰관’이다. 순직 당시 임신 중이었던 유 경위의 배우자는 사고 충격으로 조산했고 이로 인해 자녀가 뇌병변장애를 갖고 태어났다. 아이를 간호하느라 경제활동을 할 수 없어 생활고에 시달렸고 치료비 또한 감당하기 어려웠다.

국가보훈처를 통해 가슴 아픈 소식을 접한 자생의료재단은 유 경위의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전달된 가정 지원금은 자녀의 재활을 위한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은 “이번 지원금이 계묘년 새해 유재국 경위 유가족 분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선친의 정신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긍휼지심을 실천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지원하는 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