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산청군수 “2023전통의약엑스포 성공적으로 이끌것”
상태바
이승화 산청군수 “2023전통의약엑스포 성공적으로 이끌것”
  • 승인 2022.12.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시정연설 통해 의지 피력…군의회 본회의서 새해 전략목표 제시
◇이승화 산청군수.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이승화 경남 산청군수는 시정연설을 통해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또 선진 농업 육성 등 미래 먹거리에 대한 투자로 부강한 군을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1일 열린 제287회 산청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내년도 군정운영 방향과 4대 전략목표를 제시했다.

이날 이 군수가 제시한 산청군의 2023년 4대 전략목표는 ▲2023엑스포 성공적 개최 ▲선진 농업육성 기반 확충 ▲맞춤형 복지 실현 ▲생동하는 지역경제다.

2023엑스포 성공적 개최 분야에서는 엑스포 성공 개최를 통해 한방항노화산업과 융합한 미래 신산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모습을 보여 줄 지원체계 구축이다.

이를 통해 한방 항노화가 약속하는 미래, 세계전통의약의 과학화, 산업화, 생활화로 전통의약과 한방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승화 군수는 “세계적인 고유가·고금리 경제 한파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민생경제와 중·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2023년은 이런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군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산청군의회와 집행기관 모두가 합심해 더욱 소신 있고 책임감 있는 행정으로 군민들의 믿음에 보답하겠다”며 “새로운 변화로 모두가 행복한 산청이 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나간다면 우리가 나아가는 길은 늘 밝고 청명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