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약 문화 콘텐츠 개발 방안 공유한다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한의약 문화 콘텐츠 개발 방안 공유한다
  • 승인 2022.12.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제3회 한의약 아카데미 개최…드라마 및 만화 콘텐츠 개발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드라마부터 만화까지 다양한 종류의 한의약 콘텐츠를 개발하는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30일 서울분원에서 ‘한의약 문화 콘텐츠 개발 및 확산’을 주제로 제3회 한의약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한의약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한 한의약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발표는 지난 8~9월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작가 박슬기 씨가 맡았다. 한의사이자 드라마 작가인 박슬기 씨는 드라마 제작 경험을 토대로 한의약 고유문화 고증 및 콘텐츠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현재 한의신문에 ‘감초툰’을 연재 중인 웹툰 작가 이나경 한의사가 한의약 콘텐츠 소재 발굴 및 확산 노하우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인물 교양 학습만화 ‘Who? 한국사: 허준’을 공동 집필한 이승환 한의사는 한의약 문화 콘텐츠의 현대화 및 확산 과정과 그 의의에 대해 발표했다.

정창현 원장은 “이번 한의약 아카데미는 한의약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 중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며 “한의약이 미래의약을 주도해나갈 수 있도록 K-메디 라이프 케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