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루디 에거스 국장,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 방문
상태바
WHO 루디 에거스 국장,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 방문
  • 승인 2022.11.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경희대한방병원 통합의료 견학 및 전통의학 데이터 연구 방안 논의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WHO 루디 에거스 국장이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를 방문해 경희대한방병원의 통합의료과정을 견학했다.

경희의료원(원장 김성완)은 지난 2일 유엔 산하 세계보건기구(WHO) 본부 통합의료서비스국 루디 에거스((Rudi Eggers) 국장이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성완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재동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장, 고성규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장, 정희재 경희대학교한방병원장 및 세계보건기구 통합의료서비스국 기술자문관을 맞고 있는 안상영 박사 등이 참석했다.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는 1988년부터 WHO 전통의학협력센터(WHO Collaborating Centre for Traditional Medicine)로 첫 지정된 이후 현재까지 세계 유수 기관들과 연구 협력과 학술 교류 등을 펼치고 있다. 연구소는 서태평양지역 본부에 속해 있으며, 감염병 질환에 대한 전통의학 분야의 역할, 가이드라인 등 세계 센터와 협력하고 있다. 현재 WHO 전통의학협력센터는 전 세계 25개 기관이다. 

이번 방문에서 동서의학연구소 뿐 아니라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의 통합의료 과정을 견학하고 전통의학 의료데이터 생성, 연구 및 정책에 관한 방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