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정신건강센터, ‘인간의 유형과 체질’ 한의대생 캠프 개최
상태바
한의학정신건강센터, ‘인간의 유형과 체질’ 한의대생 캠프 개최
  • 승인 2022.08.1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제4차 하계 한의대생 캠프…분석심리학 및 사상심학적 유형 분석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학정신건강센터에서 분석심리학과 사상심학 등을 활용해 인간 유형과 체질을 탐색하는 한의대생 캠프가 열린다.

한의학정신건강센터(KMMH, 센터장 김종우)는 오는 26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강의실에서 한의과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인간의 유형에 대한 이해와 연구: 기질과 성격, 그리고 체질’을 주제로 한 제4차 하계 한의대생 캠프를 개최한다.

온라인 줌(zoom) 회의와 사전등록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모임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분석심리학을 통한 유형 분석과 사상심학을 통한 사상체질 심층 분석 ▲기질과 성격, 체질에 대한 탐색(TCI, SPQ를 통하여) 등을 주제로 한 두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융의 분석심리학에서 보는 유형(윤석인 한의학정신건강센터 선임연구원) ▲사상심학으로 보는 사상체질(김종우 한의학정신건강센터장) ▲동서양 유형론의 차이와 공통점에 대한 이해(오픈 토론) 등이 진행된다.

이어 두 번째 섹션에서는 ▲SPQ와 TCI(정선용 경희대 한의대 교수) ▲기질과 성격, 그리고 체질에 대한 이해(김종우 한의학정신건강센터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16일부터 참가비 입금순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용은 2만 원이다. 교재와 저녁식사가 제공되며, 캠프이수증도 발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