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폭우 피해 약국 지원책 마련 총력
상태바
약사회, 폭우 피해 약국 지원책 마련 총력
  • 승인 2022.08.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최 회장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다양한 지원방법 찾을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11일 폭우를 피해를 입은 수도권 지역 약국을 찾아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가능한 모든 지원책을 강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10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과 인천 및 경기지역 회원약국을 차례로 방문하여 회원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오전에는 서울 강남 및 서초 분회의 약국 4곳을 차례로 방문한 최광훈 회장은 피해 약국을 둘러보며, “수해로 인한 상처를 무엇으로도 위로할 수 없겠지만 서둘러 복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수해를 입은 의약품이나 물품 등에 대해서도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번거롭더라도 피해 내역 등에 대해서는 자세히 기록 등으로 남겨 지역 약사회 통해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광훈 회장은 경기 광명 지역 폭우피해 약국 3곳도 방문하여 위로의 말을 전하는 한편 인천 지역의 피해 약국도 차례로 방문해 약국별 상황을 살피고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피해 약국을 방문한 최 회장은 “약국 피해가 생각했던 것보다 심각한 상황”이라며,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

이날 피해약국 방문에는 권영희 서울지부장과 박영달 경기지부장을 비롯해 지역 분회장과 최두주 사무총장이 동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