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한의약진흥원, 한의약 발전 위한 파트너십 강화
상태바
한의학연-한의약진흥원, 한의약 발전 위한 파트너십 강화
  • 승인 2022.06.2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약 표준화 사업 연계 공동 과제 발굴 및 인력·정보교류 약속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학연과 한의약진흥원이 한의약 표준화 사업 등을 위해 파트서십을 강화한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은 28일 한의학연 구암관 대회의실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과 한의약 산업 및 R&D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한의학연 이진용 원장과 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약 표준화 사업 및 산업화 연계 공동 과제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한의약 연구 목적의 과학·기술·정책·학술 정보 상호 교류 ▲한의약 관련 정책 연구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한의약 빅데이터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전문인력 파견 및 워크숍, 학술회의 공동 개최 등을 통한 상호 교류 등에 합의했다.

이미 2016년 한의약진흥원의 전신인 한약진흥재단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지만, 표준화·산업화·한의약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진용 한의학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학 분야 공공 기관으로서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한층 성숙됐다”며,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이 한의학의 발전은 물론 국민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창현 한의약진흥원 원장은 “양 기관이 한의약 발전이라는 목표 아래 협업을 다져나간다면 뛰어난 산업현장의 사업 성과와 한의학 미래가치 연구 성과가 어우러져 한의약이 세계 최고의 전통의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