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의사회, 평촌고에서 ‘한의학 이해와 보건의료’ 강의 실시
상태바
경기도한의사회, 평촌고에서 ‘한의학 이해와 보건의료’ 강의 실시
  • 승인 2022.05.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교의사업 일환으로 김인경 예인부부한의원장 나서…한의사 교육과정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경기도한의사회 김인경 예인부부한의원장이 교의사업의 일환으로 평촌고학생들에게 한의학 건강 관리와 한의사 교육과정 등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는 지난 11일 안양시 평촌고등학교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한의사 교의사업의 일환으로 ‘한의학의 이해와 보건의료’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에는 김인경 원장(예인부부한의원)이 ‘한의학의 이해와 보건의료’를 주제로 한의사 소개, 월경통, 성장, 추나, 집중력 저하 등을 1시간 동안 소개했다.

강의자료는 경기도한의사회 교의사업위원회에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웹툰으로 제작한 내용을 사용했다.

김 원장은 ▲월경통 ▲성장 ▲추나 ▲집중력 저하 등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생활습관 개선방법과 한의학적 치료방안 등을 학생들에게 설명했다.

김인경 원장은 “팬데믹 이후 교의활동은 처음이라 긴장이 되었지만 학생들을 학교에서 만나니 너무 반가웠다”며 “특강형식으로 만난 1시간이 참여한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동기부여의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 훌륭하신 한의사 선후배님들이 많을 텐데 누가 되었던 것은 아닌지 염려가 되면서도, 또 기회가 된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용호 경기도한의사회 교의사업위원장은 “경기도한의사회는 2020년 경기도교육청과 한의사 교의사업 MOU를 맺었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연기되다가 이번에처음으로 안양 평촌고등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경기도한의사회가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진로에 도움이 되도록 한의사의 교육과정과 성장, 추나, 월경통, 수험생의 집중력 강화 등에 대한 교육자료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학교의 관심과 신청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