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 보건의료 홍보 위한 ‘NECA 서포터즈’ 공개 모집
상태바
보의연, 보건의료 홍보 위한 ‘NECA 서포터즈’ 공개 모집
  • 승인 2022.05.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만 34세 이하 청년 10명 이내 선발…보건의료 학술대회 참여 지원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의연이 수행한 보건의료연구를 대중들에게 쉽게 알리기 위한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은 기관 공식 홍보 사절단인 ‘NECA 서포터즈’를 오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NECA 서포터즈’는 보의연에서 수행한 보건의료연구를 활용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춘 의료정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하는 공식 홍보대사다.

지원서는 오는 22일까지 자기소개 콘텐츠와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0명 이내로 선발하고,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보의연은 보건의료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이 ‘NECA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건강의료정보를 접하고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 문해력(헬스리터러시)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활동 진행 전 사전교육을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비를 지급하며, 보건의료분야의 다양한 학술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포터즈 임명장 및 수료증과 함께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보의연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광협 원장은 “‘NECA 서포터즈’는 국민과 보의연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보건의료에 관심 있고 재능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