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산업 관련 종사자 위한 한의약 전문인력 양성 교육 마련된다
상태바
한의약산업 관련 종사자 위한 한의약 전문인력 양성 교육 마련된다
  • 승인 2022.01.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약 제품개발-한의 의약품 및 의료기술 건보 진입-한의약 GMP 필요성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약산업에 종사자와 종사 예정자를 위해 한의약산업 분야별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이 무료로 제공된다.

파미노젠(대표이사 김영훈)은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주관하고 본사가 기획 및 운영하는 ‘한의약 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교육 홈페이지에서 내달 7일부터 21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의약산업 종사자는 물론 관련기관, 연구소, 학생 및 한의약산업 종사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인구증가와 고령화로 인한 의료비용 증가로 전통의약·보완대체의학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한의약기술 및 전문가 확보를 위한 전문적이고 정기적인 교육의 필요성에 의해 기획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 과정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과정별 3차시의 강의가 진행된다.

우선 ‘한의약소재 제품개발 전략’(한국한의약진흥원 한약소재개발 소재현 팀장)으로 한의약소재를 이용한 제약, 화장품, 식품회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산업화를 위한 한의약 원료소재의 중요성’, ‘산업화를 위한 한의약소재의 기능성 발굴 및 고부가가치 전략’, ‘제품의 허가를 위한 전략’의 내용이 진행된다.

또한 ‘한의 의약품/의료기술의 건강보험등재 전략’ 과정은 한의약 유관기관 연구자, 한의대 재학생 및 한의사를 대상으로 ‘보험급여 한약제제 현황 및 관련규정’(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 약가산정부 김성숙 팀장), ‘의료기술 건강보험등재 제도 및 한의의료기술 등재 사례’(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등재실 의료기술평가부 조미희 팀장), ‘신의료기술평가 전략’(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이월숙 단장)의 세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마지막인 ‘한의약 GMP의 필요성과 전반적인 이해’는 한약제제 GMP 관련 종사자 및 유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약제제 GMP 개요 및 구성’, ‘한약제제 GMP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로드 여승재 상무이사(한국GMP아카데미 강사)), ‘한약제제 적격성평가 및 밸리데이션’(한국GMP아카데미 전만수 대표이사) 등의 세부 내용으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klecture.com)에서 내달 11일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교육은 내달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