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한방병원 이수지 교수, ‘한방동안클리닉’ 온라인 특강 실시
상태바
경희대한방병원 이수지 교수, ‘한방동안클리닉’ 온라인 특강 실시
  • 승인 2022.01.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공무원연금공단 랜선건강교실 개최…안면성형침 및 매선 등
◇이수지 교수(오른쪽)가 온라인 강의를 하는 모습.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경희대한방병원 이수지 교수가 안면성형침, 매선 등의 한방 피부 시술에 대해 알려주는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경희의료원은 ‘공무원연금공단-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와 함께 ‘젊어지는 비법, 한방동안클리닉’을 주제로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이수지 교수의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수지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안면성형침, 매선, 약침 그리고 한약 등의 한방요법을 통한 혈액순환 개선, 근육균형 조절, 부종 감소, 콜라겐 생성 효과를 소개했다.

안면성형침은 일반적인 침 시술보다 더 가늘고 예민한 침을 사용하여 안면 피부 속 표정근 주위 혈자리를 침으로 풀어주고 경혈을 자극한다. 이를 통해 안면 근육 비대칭을 교정하고 근육들의 탄력을 높여서 주름을 완화한다. 매선은 PDO 봉합사를 피부 아래에 넣어 피부의 빈 곳을 채워주고 리프팅 및 지지 작용을 통해 주름 및 탄력을 개선시킨다. 매선이 흡수되기 까지는 약 6개월이 소요되며 흡수과정에서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줘서 지속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교수는 “경희대한방병원 동안클리닉은 피부와 근육의 기능 회복과 강화로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며 “시술에 대한 부담과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오래가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랜선 건강교실은 경희의료원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공무원연금공단과 건강정보 콘텐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2020년 11월부터 매월 1회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서울시에서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일과 삶을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도 함께 참여하여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