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한의대, ‘본초학 성적 우수’ 박선민 학생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경희한의대, ‘본초학 성적 우수’ 박선민 학생에 장학금 전달
  • 승인 2021.10.0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강지천 동문 기부로 본초학 성적 우수 장학금 수여식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경희한의대가 강지천 동문의 기부를 통해 받은 장학금을 본초학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박선민 학생에게 전달했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은 2021학년도 1학기 본초학 성적 우수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는 1학기에 ‘본초학’ 강의를 수강한 학생 중 성적으로 1등을 기록한 학생에게 200만 원이 수여되며, 이번에는 한의학과 박선민 학생(19학번)이 선정됐다.

장학금은 경희대 강지천 동문(한의대 81학번)이 기부했다. 강 동문은 경희대 한의과대학 본초학교실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서울 노원구에서 강지천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강 동문은 현재 본초학교실의 주임교수인 김호철 교수와 동기로 본초학 발전과 우수 후배 양성을 위해 기부 의사를 밝혀왔다.

장학금을 받은 박선민 학생은 “장학금을 받을 기회를 준 강지천 원장님과 김호철 교수님께 감사하다. 코로나19 시국에도 1학기 동안 본초학 강의를 열심히 해주신 본초학교실의 모든 교수님 덕분에 좋은 성적을 냈다고 생각한다”며 “비대면 강의를 들으며 스스로 잘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로 힘을 얻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자신감을 갖고 더 열심히 본초학을 공부해서 약재를 잘 알고 잘 처방할 수 있는 한의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