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실 요가 18탄, 여름철 탄력있는 다리를 완성시켜주는 ‘전사 자세 2’
상태바
진료실 요가 18탄, 여름철 탄력있는 다리를 완성시켜주는 ‘전사 자세 2’
  • 승인 2021.07.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서휘

김서휘

mjmedi@mjmedi.com


김서휘 명가한의원 원장
김서휘
명가한의원 원장

장맛비가 주춤하면서 무더위가 심해지고 있다. 기온이 올라갈수록 입는 옷은 짧아지기 마련! 그래서 오늘은 핫팬츠에 어울리는 매끈한 다리를 만들어주는 자세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위풍당당한 전사처럼 팔과 다리를 뻗어내는 ‘전사자세 2, 비라바드라아사나(Virabhadrasana) 2’이다. 산스크리트어인 Virabhadra는 전사를 의미하고, 전사 자세에는 총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오늘 도전할 자세는 2번째 자세이다.

서서하는 자세라 앉은 자세보다 난이도가 있지만 다리뿐만 아니라 엉덩이 탄력에도 효과가 좋다. 모두 자리에서 Stand up!

자세 난이도 ★★☆

효과 하체의 근력을 향상시키고, 하초의 기운을 생성시킨다. 발목, 무릎, 고관절의 유연성 또한 키워준다.

 

동작 1

양 발이 정면을 향한 상태에서 어깨 넓이 3배 정도로 넓게 벌린 뒤 오른 발만 90° 밖으로 열어준다.

TIP! 양 발뒤꿈치가 같은 선상에 있도록 정렬하기

 

동작 2

가슴을 편 상태에서 오른 무릎은 90° 까지 구부리고 양 팔은 수평으로 쭉 뻗는다. 시선은 오른 손 끝을 바라본다.

TIP! 가슴과 골반은 한쪽으로 틀어지지 않도록 정면을 향하게 하기

TIP! 구부린 오른 무릎은 오른 발목 위에 위치하기(발목보다 무릎이 앞으로 나가지 않게 조심!)

TIP! 왼 발바닥으로는 매트를 강하게 누르며 왼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하기

 

동작 3

3~5회 호흡하면서 자세를 유지한다.

 

동작 4

오른 발바닥으로 매트를 밀면서 오른 무릎을 펴고 처음으로 돌아와서 반대쪽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