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한의학 발전 위해 한의학회-민족의학신문 동반자로 협력하자
상태바
[창간축사] 한의학 발전 위해 한의학회-민족의학신문 동반자로 협력하자
  • 승인 2021.07.15 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도영

최도영

mjmedi@mjmedi.com


대한한의학회 최도영 회장

안녕하십니까? 대한한의학회 회장 최도영입니다.

민족의학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간 민족의학신문은 다양한 한의학 현황을 찾아 공론화하는데 그치지 않고 발전적인 문제 해결방안까지 적절히 제시하며 한의학을 대표하는 언론으로서 소임을 다해왔습니다. 특히 2019년부터 지속되어 온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에서도 민족의학신문은 한의계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국가보건의료체계에서 한의학의 위상을 알리는데 큰 역학을 해왔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주어진 길을 걸으며 소명을 다해온 민족의학신문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대한한의학회에서 주관하는 전국한의학학술대회, 학술대상, 민원자문워크숍 등 각종 행사나 세미나 등도 민족의학신문을 통해서 여러 한의사 회원들 뿐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에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민족의학신문을 통해 본회의 활동 뿐 아니라 한의계의 중요한 이슈들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며, 본회 또한 한의학의 표준화, 세계화를 실현하여 한의 치료를 통해 국민이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의학의 발전이라는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동반자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대한한의학회도 민족의학신문과 함께 한의학이 더욱 발전하고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번 지난 32년 동안 묵묵히 한의학 발전에 힘써왔던 민족의학신문사의 모든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민족의학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대한한의학회에도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