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보드 2021 여름호 ‘Shape of you’ 발간
상태바
온보드 2021 여름호 ‘Shape of you’ 발간
  • 승인 2021.06.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체형사상학회 특집…임상 처방집 소개 등 수록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2021년 여름호(통권 제18호)가 지난 25일 발행됐다. 

이번 호는 ‘Shape of you’라는 주제로 몸과 마음에 대해 다각적으로 다루었다. 체형사상학회와 함께 하는 학회특집에서는 체간측정법, 체간 진단 과정, 체간 사진을 통해 사상체질 알아보기, 복진 부위와 병증과의 관계, 태음인 처방 창방(倉方) 과정, 체형사상학회 임상 처방집 등을 소개한다.  

체간의 수치를 측정하고 그 흐름을 파악해 체질을 진단하는 방법으로 객관성과 체계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해 온 체형사상학회의 그간의 연구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 전염병의 역사를 짚어보는 〈컨테이전 코리아(Contagion Corea)〉에서는 바이러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호모나랜스〉에서는 골절‧골다공증 환자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갖춘 한의약적 치료법을 만날 수 있다. 진정한 라이더가 되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은 〈자린이 메이커스〉와 화각에 대해 알아보는 〈사진 강의〉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운동 부족 한의사들이 진료실에서 틈틈이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한 〈Gym료실〉 프로젝트_‘허리 편’ 영상을 부록으로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