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 '2021 NECA 서포터즈' 공개모집
상태바
보의연, '2021 NECA 서포터즈' 공개모집
  • 승인 2021.05.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온라인 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및 소정의 원고료 등 제공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의연에서 수행한 보건의료연구 등을 홍보하기 위한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2021년 기관 공식 홍보 사절단 ‘NECA 서포터즈’를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NECA 서포터즈’는 보의연에서 수행한 보건의료연구를 활용하여 국민이 궁금해 하거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의료정보 콘텐츠로 제작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자기소개 영상과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별도의 면접은 진행하지 않을 방침이다. 서류와 영상을 토대로 심사해 10명 이내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은 6월부터 시작된다.

‘NECA 서포터즈’로 선발될 경우 무료 교육과 활동비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콘텐츠 제작법 및 온라인 홍보 전략 등의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교육 커리큘럼’을 통하여, 서포터즈 활동과 개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의연에서 시행하는 공식 행사에도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또한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서포터즈 임명장 및 수료증과 함께 연말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보의연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hsa@neca.re.kr)로 접수하면 된다.

한광협 원장은 “‘NECA 서포터즈’는 국민이 직접 보건의료연구 과정에 참여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열정과 적극성을 겸비한 청년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