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영 의원 “코로나19 백신휴가는 물론 ‘접종인센티브’도입해야”
상태바
신현영 의원 “코로나19 백신휴가는 물론 ‘접종인센티브’도입해야”
  • 승인 2021.03.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질병관리청 “범부처적으로 방안 마련하고 있어”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휴가 및 인센티브를 지원하자는 질의가 나왔고 이에 대해 질병관리청은 “범부처적으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답했다. 

신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보건복지위원회)이 지난 17일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보건복지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휴가 및 이상반응 대응체계에 대해 관련해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정은경 질병청장에 질의했다.

이에 대해 질병청 정은경 청장은 “범부처적으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젊은층에서 주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서 보편적으로, 증상에 따라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답변했다. 또,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특정 계층이 아닌, 백신 접종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해당될 수 있도록 지침을 만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또, 신의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이상반응을 호소하며 응급실을 찾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응급실 대란’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마련도 촉구했다. 그는 “국민들은 나의 (증상과) 상황에 맞는 지침을 원한다”며 “의료인이 직접 맞춤형 상담을 해 주지 않으면 응급실로 몰리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신 의원의 지적에 정 청장은 “일반국민 접종 시작과 맞춰 1339 안내 전문성을 높이는 등 보완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접종이후 하루, 이틀정도 부작용을 경험하면서도 현장에서 대체인력이 없다는 이유로 쉴 수 없는 의료인들의 호소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른바 ‘백신휴가’의 제도화 필요성까지 언급하고 나선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