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등 10개 중앙행정기관, 올해 R&D사업 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복지부 등 10개 중앙행정기관, 올해 R&D사업 계획 설명회 개최
  • 승인 2021.01.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2021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온라인서 20일까지 진행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복지부, 과기정통부 등을 비롯한 10개 중앙행정기관의 R&D 사업 추진 계획을 안내하는 설명회가 열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는 10개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2021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확정된 2021년도 정부연구개발예산(27.4조 원)에 대해 주요 부처들이 추진하는 연구개발 사업의 주요내용과 세부 추진계획을 산‧학‧연 연구자 및 전문가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차원에서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설명회 첫 날은 과기정통부, 교육부 순서로 부처별 주요 연구개발 사업 내용 및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하며, 둘째 날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셋째날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산림청, 환경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의 순서로 발표가 이루어진다.

아울러 부처 사업설명 이외에도 2021년도 정부 R&D 예산의 주요내용과 올해부터 시행되는 국가연구개발 혁신법의 주요 내용 및 후속계획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이 날 영상 축사에서 “2021년은 국가 R&D 100조원 시대에 돌입하는 첫 해로,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고치인 27.4조원이 투입된다. 이는 과학기술 투자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와 미래를 위한 국민들의 염원을 담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과학기술을 통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계와 정부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생중계는 설명회 당일 공식 홈페이지 및 생중계 지원 플랫폼(네이버tv, 유튜브, 카카오 tv)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2021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 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