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첩약건보 재협상 결과 나왔지만 시범사업기관 철회 의사 설문
상태바
한의협, 첩약건보 재협상 결과 나왔지만 시범사업기관 철회 의사 설문
  • 승인 2021.01.1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모 회원 “투표 결과는 철회가 아니라 시범사업 다시 세팅하라는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지난 6일 첩약건보 시범사업 관련 전회원투표 결과 ‘재협상하라’는 결과가 나왔지만 한의협은 시범사업 지정 기관 및 미지정 기관을 대상으로 추가 신청 및 철회 의사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는 ‘첩약 시범사업 관련 회원 의사 확인’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통해 “협회에서는 현재 시행 중인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과 관련하여, 한의원 개설 회원분들의 시범사업 참여 및 철회 의사를 확인하고자 설문을 실시한다”고 안내했다. 

이어 “이번 설문은 보건복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되며, 복지부는 응답 결과를 확인 한 후에 최종적으로 시범사업 참여/철회 기회 부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며 “복지부에서 철회 신청 기회를 부여할 경우 철회를 신청한 기관은 시범사업 기간 중 다시 참여신청이 불가능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지켜본 한 회원은 “이번 회원 투표 결과는 첩약건보 철회가 아니라 시범사업을 다시 세팅하라는 내용”이라며 “철회 할거면 철회하라는 느낌”이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회원은 “설문조사 내용을 보면 첩약건보 시범사업이 마음에 안들면 철회하라는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철회를 하면 재신청이 불가능하다는 문구도 압박감이 느껴진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12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